여행/독일 여행

[내돈내산] 대한항공 일등석 체크인 및 라운지 후기 (퍼스트 클래스)

by 만두와 딤섬 2024. 10. 16.

정신 없이 지내다가, 1년 만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독일 여행을 떠나며, 이번에도 대한항공 B777-300ER일등석을 이용했습니다. 여행 준비와 함께 설레는 마음으로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도착했는데요, 비행기 출발 시간은 10시 50분이었고, 여유롭게 오전 6시에 공항 버스를 타고 출발해 7시 30분쯤 도착했습니다. 체크인부터 라운지까지의 과정과 라운지 이용 팁까지 세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대한항공 퍼스트 클래스 체크인 라운지

대한항공 일등석 체크인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에서 이루어집니다.

라운지 입구는 제일 오른편에 위치해 있어, 금방 찾을 수 있었습니다. 라운지 내부는 고급스러운 소파와 넓은 공간이 눈에 띄었으며, 저를 맞이한 직원분께서 짐을 맡아주시고,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소파 자리로 안내해 주셨습니다.

음료 메뉴를 보여주셔서 저는 얼그레이 티를 시켰는데요, 얼그레이 티와 함께 제공되는 간식들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오트밀 건포도 쿠키하얏트 초콜렛은 라운지에서 꼭 즐겨보셔야 할 간식이에요. 하얏트 초콜렛은 달콤하고 부드러워서 입에서 살살 녹는 맛이 일품이었어요.

특히, 하얏트 초콜릿은 이곳 라운지에서 꼭 먹어봐야 할 메뉴 중 하나로, 달콤함과 부드러움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편안하게 쿠키와 차를 즐기고 나니, 직원분께서 보딩 패스라운지 이용권을 건네주셨습니다.

인천공항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

징검다리 연휴였는데 출국 수속도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출국 수속을 마친 후에는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로 이동했습니다. 이 라운지는 출국장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 조금 숨겨진 느낌이어서, 잘 찾아가야 합니다.

라운지에 들어서자마자 안마의자가 눈에 띄었는데, 바로 저번에 앉았던 세라젬 안마의자가 비어있어서 바로 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라운지 내부와 내가 제일 좋아하는 자리

안마를 받으면서 주문한 음식이 금방 준비되었는데, 저번에는 전복 죽을 먹었지만, 이번에는 갈비탕 정식연어 베이글을 시켰습니다.

일등석 라운지 조식 메뉴판

직원분이 빠르게 준비해 주신 덕에 금방 맛있는 요리가 나왔습니다. 갈비탕은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었고, 고기는 부드럽고 푸짐했습니다. 이 중에서도 고기의 부드러움이 특히 인상적이었으며, 연어 베이글도 신선한 재료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또 먹고 싶다 갈비탕...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에서의 후식과 음료

갈비탕을 든든히 먹고 난 뒤, 후식으로 제공되는 음식을 확인하러 라운지 바에 들렀습니다. 다양한 과일, 빵, 그리고 고급 주류가 준비되어 있었는데, 저는 글렌피딕 18년산 위스키를 온더락으로 즐겼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주류가 구비되어 있었는데,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주류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 위스키: 글렌피딕 18년산, 듀어스 12년산, 와일드 터키 8년산, 헤네시 등 (사진 3)
  • 와인: 다양한 화이트, 레드 와인이 준비되어 있었으며, 얼음 통에 깔끔하게 보관된 상태였습니다. (사진 4)
  • 기타 주류: 봄베이 사파이어, 돈 훌리오 등의 진과 테킬라도 제공되었습니다. (사진 5)

와인 리스트도 다양했으며, 레드와 화이트 와인이 깔끔하게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봄베이 사파이어돈 훌리오 등의 진과 테킬라도 제공되어, 선택의 폭이 넓었습니다.

후식으로는 신선한 과일과 크로아상, 미니 덴마크 등의 디저트가 마련되어 있어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오렌지키위, 산딸기 등의 과일을 선택해 후식으로 가볍게 마무리했습니다.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 샤워룸

식사를 마친 후, 비행 전 피로를 풀기 위해 샤워실을 이용했습니다.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 샤워룸은 매우 넓고 청결했으며, 개인 프라이버시가 완벽하게 보장되었습니다. 특히, 이솝(Aesop) 브랜드의 어메니티가 제공되어 향긋한 향을 느끼며 상쾌하게 샤워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샤워룸에는 다양한 어메니티가 구비되어 있었는데, 면도기, 가글, 칫솔, 치약까지도 모두 포함되어 있어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샤워 후에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파우더룸에서 가볍게 정리하고 나니 기분이 한층 상쾌해졌습니다.

언제 가도 즐거운 대한항공의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는 탑승 전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로, 음식과 서비스 모두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대한항공 B777-300ER 코스모 스위트 2.0 좌석 및 기내 서비스 후기를 다루겠습니다.